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한 사람만 바라보며 오래 만나는 커플들의 특징 20가지

by 챔빛 2022. 4. 12.

1. 기본적으로 둘이 매우 잘 맞고 비슷한 게 많다. 그만큼 맞춰갈 일도, 싸울 일도 적어진다. 사랑하면 닮는 다는 말이 있듯이 많은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한 커플들이라 말투가 굉장히 비슷하다. 즐기는 것들이 같고, 서로 새로운 흥미와 취미를 서로 소개해준다.

 

 

 

2. 보통 연애를 하면 상대방을 내 기준에 맞추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장수커플은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단점을 고치려 들지 않고 그대로 받아들인다. 상대를 고치려 들지 않거나 애초에 고칠 것이 없는 상대를 만나야 그 연애가 오래도록 평탄할 수 있다.

 

3. 교제 기간이 길어질수록 상대방에게 설레는 감정이 흐릿해지기 시작하면서 동시에 외모 가꾸기에도 열을 올리지 않게 된다. 그 사람을 더 이상 외모만으로 만나는 것이 아님을 서로 인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장수커플들은 늘 자신을 가꾸는데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는다.

 

 

 

4. 어떤 일에 힘을 합칠 때 합이 잘 맞고, 서로 최대한의 능력을 끌어낸다. 연인이 빠져있는 취미를 존중하고, 이에 진심으로 관심 있어 한다. 다른 커플의 갈등 원인 중 절반 이상은 공감이 되지 않는다.

 

5. 서로에게 목메지 않고 각자만의 생활영역과 시간을 존중한다. 상대를 통제하려는 욕구가 전혀 없고 서로에게 융통성이 있다. 모든 시간을 상대방과 결부시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런 '집착'은 관계에 악영향을 끼칠 뿐이다. 상대방의 시간과 공간을 인정하는 것은 더 나은 성숙한 관계로 발전하는 또 다른 방법이 된다.

 

연애와 각자의 일상은 공존해야 한다. 많은 커플이 연애에 일상을 잡아먹히면서 헤어짐을 결심하곤 한다. 서로에게 적당히 무심하며, 각자의 시간을 인정할 줄 알아야 연애가 오래 지속될 수 있다.

 

 

 

6. 대화를 정말 많이 나누고 수다가 즐겁다. 유머코드와 공감코드를 공유한다. 서로 애쓰지 않아도 상대를 웃길 수 있다. 말을 하지 않아 생긴 사소한 오해들이 더 큰 화를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는 드물다. 평소에 대화를 많이 나눈 커플일수록 오해와 서운함이 쌓일 확률이 낮고 해결이 쉽다.

 

7. 아무리 마음 상한 일이라도 쉽게 헤어지자고 말하지 않는다. 한 번이라도 헤어짐을 이야기했던 관계는 이미 깨진 항아리 처럼 헤어지자고 말을 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8. 주위에 다른 이성이 그렇게 많지 않다. 애초에 주변에 다른 이성이 없으면 이성 친구 문제로 싸울 일도, 다른 이성에게 마음이 갈 일도 적어지기 때문이다.

 

9.주변의 비교나 연인에 대한 평가 등과 같은 남의 말에 잘 휘둘리지 않는다. 그리고 쉽게 휘둘리지 않는 믿음이 중요하다. 그리고 의문이 드는 일에 대해서는 반드시 상대에게 직접 묻는다.

 

10. 연애 초반의 뜨거움이 가고 나면 '마음이 식은 건가'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 뜨겁기보단 편안하고 안정적인 관계에 진입한 커플은 편안함에서 오는 안정감을 깨닫는 순간 연애의 또 다른 신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안정감에서 느끼는 서로에 대한 심리적 만족감이 훨씬 높아진다.

 

 

 

11. 서로가 첫 연애거나 연애 경험이 없다면 이런저런 갈등 상황에도 '연애는 원래 이런 건가 보다' 생각하며 관계를 지속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쩌다 보니 몇 년이 지나가 있었다고 하는 사람도 많다.

 

12. 헤어지는 걸 잘 못하고 미련을 팔거나 힘들어도 거기에 익숙헤지는 커플이 있다. '헤어지고 혼자 힘든 것보단 사귀면서 같이 힘든 게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하며 힘든 연애를 질질 끌고 가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이건 그냥 헤어짐을 연장하는 행위일 뿐.

 

13. 별다른 노력 없이도 연인의 사소한 장점들을 발견하고 이를 표현할 줄 안다. 서로를 인정해 줄 줄 알고 칭찬도 자주 한다. 상대를 구속하거나 진심을 시험하는 행동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단점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연인의 지적도 겸허히 받아들인다.

 

 

 

14. 서운하거나 화난 감정을 묵혀 두지 않고 그때 그때 대화로 쉽게 풀어낸다. 무조건 참지 않는다. 다툰 후 화를 풀 때는 변명보단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태도에 익숙하다. 불필요한 간섭은 하지 않지만, 필요할 때는 툭 터놓고 자신의 의견을 전한다.

 

15. 교제기간이 길어질수록 서로를 자신감 있고, 매력적이고, 독립적으로 만드는 커플이 있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환경을 만들고 서로가 응원하고 의지할 수 있는 관계가 형성되어 있다. 함께 새로운 모험을 시도하기도 하고 색다른 경험을 항상 공유한다.

 

16. 한 명이 다 참고 이해하면 싸움은 일어나지 않는다. '내가 참지 않으면 헤어지게 될 거야'라는 걸 알고 있는 사람들... 그러나 참고 버티는 것과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은 다르다.

 

17. 관계가 평등하다. 연애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 한 사람이 모든 결정권을 가지고 독재를 부리거나 반대로 상대방에게 모든 것을 떠맡기고 그저 즐기려고만 한다면 연애는 오래 지속될 수 없다.

 

 

 

18. 오래가는 커플은 자존심을 세우지 않는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일수록 자신을 내려놓을 줄 안다. 자존심 때문에 많은 커플들은 싸우기도 하고 헤어짐을 반복한다.

 

19. 세상만사 모든 일에 무던한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이러나저러나 '그냥 그러려니' 생각하고 넘어가기 때문에 연인과 부딪힐 일도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20. 장수커플들은 상대방의 지인과도 두루 친하다. 지인을 만나는 것은 그 사람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고, 두 사람의 교제 중 생활이슈나 이야깃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게 된다. 상대 이성과의 지인과도 친밀감이 높아질수록 삶의 전반에 서로에게 큰 공감대가 형성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