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남자들이 대쉬하기 부담스러워 하는 여자의 특징 10가지

by 챔빛 2021. 9. 16.

1.너무 완벽한 여자

누가 봐도 남자보다 학력, 직업도 괜찮고 돈도 잘 버는 여자. 이런 완벽한 여자에게 남자들은 지레 겁먹고 다가가기 조차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다.

 

그녀보다 더 나은 남자가 되기에는 남자의 능력이 한없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 남자들은 자존심도 상하고 열등감을 느끼게 된다. 함께 교제하는 기간 동안 기죽고 만나기 싫어하는 남자들이 많다. 여자는 전혀 신경쓰지 않더라도 남자는 스스로가 작아지는 만남은 부담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

 

 

2. 너무 깐깐한 여자

남자만 만나면 깐깐하게 돌변하는 여자들이 있다. 친구들과는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남자를 만날 때만 지나치게 관찰하며 깐깐한 모습을 보이면 남자는 부담을 느낀다. 아무래도 여자가 너무 깐깐한 모습으로 일관하면 남자는 큰 부담을 느끼게 되고 여자에게 다가가는 게 어렵다.

 

남자는 여자가 지나치게 깐깐하게 대하면 비집고 들어갈 자리를 찾지 못한다. 남자 입장에선 여자가 너무 깐깐하게 모습을 드러내면 여자가 나를 싫어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 즉, 여자가 싫어한다고 판단되면 더는 다가갈 엄두를 내지 못하고 단념하기 쉽다.

 

 

3. 남자 만나는 기준이 아주 높은 여자

남자들은 요구사항이 많은 여자를 딱 질색이라 여긴다. 아무리 솔직한 마음이라 할지라도, 남자의 높은 연봉과 학력등을 미래 애인의 기준이라 생각하면 그런 남자는 절대 못 만날 가능성이 높다.

 

남자의 외모에 지나친 기대를 걸고 있는 여자를 보면 남자들은 접근하기 망설여 진다. 그밖에 어떠한 취향과 성격, 습관과 같은 부분에 있어 구체적으로 특정하여 많은 부분에 대한 호불호가 명확한 여자들은 남자들이 부담을 느끼기 쉽다.

 

 

4.정서적으로 불평, 불만이 많고 우울해 보이는 여자

여자에게서 어두운 이면을 발견한 남자는 뒷걸음치기 쉽다. 매사 부정적이거나 불평, 불만이 많은 여자에게 남자들은 불편함과 불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밖에 없다. 너무 어둡거나 침울해 보이는 여자도 마찬가지다. 반면, 여자가 매사에 밝은 얼굴을 띄면 이런 여자의 이면에 남자는 집중하지 않는다. 남자는 밝고 긍정적인 여자를 좋아한다. 마음에 드는 남자들을 만날 땐 일부러라도 자주 웃어 보이는 것이 좋다.

 

 

5.너무 예쁜 여자.

남자가 예쁜 여자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예쁜 여자에게 다가갈 때 느끼는 부담 또한 상당하다. 모든 남자가 그렇다고 할 수는 없지만 "남자 친구가 있을 거다.", "남자친구가 없다고 해도 나한테는 관심이 없을 거다"라는 생각을 십중팔구하게 된다. 분명 이 여자 주위에 남자도 많을 것이라 짐작하게 되어 많은 남자들 중에자신이 이 여자의 사랑을 선택 받을지도 의문을 가지게 된다. 또한 썸타고 있는 남자가 분명 있을거라 생각도 한다. 혹시라도 마음에 드는 남자가 있다면 그 남자에게 만큼은 남자가 주위에 많음을 굳이 알리지 않는 것이 좋다.

 

게다가 예쁜 여자가 차도녀 모습까지 드러내면 남자는 더 큰 부담을 느낀다. 이쯤 되면 거의 포기 상태에서 여자에게 다가간다고 봐도 크게 잘못된 말은 아니다. 설사 교제를 한다고 하더라도 처음에는 이 여자가 내 여자가 되었다는 사실이 꿈만 같지만 점점 다른 남자가 넘보지 않을까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한다. 늘 그녀의 행적에 대해 전전긍긍하는 스스로가 싫어질 때가 많아진다.

 

 

6.명품으로 치장한 여자

어떤 여자와 사귀는 남자가 만약 그녀가 자기가 입고 있는 브랜드에 상당하는 뭔가를 사달라고 하면 대부분의 남자는 부담을 느낄 것이다. 여자가 입은 옷가지나 패션 아이템들을 보고서 남자들은 자동으로 이 여자를 만나면 아주 피곤한 여자라고 판단 할 가능성이 높다. 남자들은 어느 한 부분에 지나친 여자들은 부담을 느낀다.

 

7.너무 방어적인 여자

남자가 다가갈 틈을 주지 않는 철벽녀.. 남자가 다가가기 부담스러워하는 여자스타일에 해당 한다. 남자가 다가가기 전부터 방어 자세를 취하는 철벽녀에게 다가가는 것은 남자 입장에선 녹녹지 않은 일이다. 남자에게 한 두번 튕기는 밀당과 같은 처신은 필요할 수도 있으나 이러한 자세가 시종일관 지속된다면 남자들은 단념하기 쉽다. 보통 남자는 여자가 다가갈 틈을 조금이라도 주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다가가려고 노력한다.

 

그렇지만 여자가 남자에게 빈틈을 전혀 주지 않으면 여자에게 호감을 느낀다고 하더라도 얼마 못가 포기한다. 따라서 여자 입장에서는 남자가 조금이라도 마음에 든다면 남자가 다가올 틈을 주는 게 좋다. 남자에게 조금만 빈틈을 줘도 남자는 부담을 덜 느끼고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오게 된다.

 

 

8. 남자에게 올인하는 여자

인생의 우선 순위를 자신이 아닌 남자친구로 생각하는 여자는 남자들은 부담을 가지기 쉽다. 처음엔 내 일에 발 벗고 나서서 도움을 주는 착한 그녀가 고맙고 예뻤다. 하지만, 그렇게 오랫동안 모든 일상이 나의 위주로 돌아가게 되면 지겨워지고 고마운 것도 느끼지 못하게 된다. 여자의 인생의 목표 자체가 남자인 ‘나’라고 생각하면 부담스럽다.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자신의 일에 몰두하는 여자를 남자들은 좋아 한다.

 

9. 유연하게 대화하는 것이 어려운 여자

남자는 대화와 소통이 원할한 여자에게서 관계의 자신감을 얻는다. 하지만 상대 여성과의 대화에서 여자의 반응이 유연하지 않거나 어떤 이야기를 하더라도 분위기가 어색하다면 남자는 부담을 느낀다. 마음에 드는 남자와의 대화라면 여자는 적절한 반응과 질문을 통하여 남자의 대화 리드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것이 중요하다.

 

 

10. 기가 세보이는 여자

남자는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여자, 쉽게 리드할 수 있는 여자,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지지해주는 여자에게서 매력을 느낀다. 하지만 남자 자신보다 기가 세보이거나 주눅들게 만드는 여자는 부담을 느낀다. 남자보다 기가 센 여자에게서 남자는 이성적인 호감과 매력을 절대 느끼지 않는다. 여자의 풍모가 지나치게 강하거나 말투가 굉장히 직설적이고 날카로운 여자에게 남자는 다가가기 어려운 부담을 느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