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연애꿀팁

그 남자의 마음 가짜일까 진심일까...구별하는 16가지 방법

챔빛 2021. 10. 15. 15:07

세상에는 진심을 통해 모든 일이 이루어진다. 남녀 사이라면 더 그렇다. 하지만 사랑이라는 이름아래 거짓이라는 가면을 쓴 진심이 너무 많다. 진심을 가려내지 못한 결과의 책임은 너무 잔혹한 경우도 많다. 남녀가 만나고 사랑을 나누기 까지 그 진심을 제대로 알아보는 방법 16가지를 소개한다.

 

 

1.나를 사랑하는 남자는 나를 존중할 줄 안다. 사랑이 시작되고 정점을 향해 달려가는 감정의 크기는 남녀 모두 다르다. 그러한 템포를 맞출 줄 알고 기다려 줄줄 아는 남자는 정말 진심일 가능성이 높다.

 

2. 진심인 남자는 달콤한 말보다 행동으로 더 많은 것을 표현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라면 작은 것이라도 알아채고 어떻게든 해주고 싶어 한다. 물질적인 것은 쉬운 행동일 수 있지만 다양한 행동으로 말보다 먼저 표현해내는 남자는 진심이다.

 

 

3. 진심과 진정성을 가진 남자는 여자에게 의심을 가지게 하지 않는다. 확신보다 의심이 더 많이 가는 남자는 필시 그러한 여자의 촉에 근거한 사실이 존재할 가능성이 높다. 남자가 여자를 정말로 사랑한다면 이런 의심이 들 일이 없다. 여자의 집착에서 오는 의심이라면 이것은 반대의 문제다.

 

4. 시간활용의 비중이 다른 일보다 더 우선시 하는 경우가 많다. 삶에 꼭 필요한 생활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는 꼭 여자 친구와의 시간을 먼저 할애하고 구상한다. 주기적으로 여자를 만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그 시간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남자는 정말로 사랑하고 있을 확률이 크다.

 

 

5. 여자친구와의 약속에 대한 생각과 기준이 명확하다. 약속을 깨버리거나 사정의 변경이 너무 빈번 하다면 남자가 여자에게 별로 관심이 없을 확률이 높다. 이럴 경우 여자를 바람 맞힐 확률도 더 높아지고 여자가 원하는 만큼 시간을 내지도 않을 뿐더러, 약속을 잡아도 직전에 깨버릴 수도 있다.

 

6.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도 데이트 날짜와 계획을 짜는 데 적극적이다. 모든 것을 여자가 준비하려고 하지 말고 남자가 최소한의 노력을 기울이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남자의 마음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데이트 준비에 얼마나 호의적이고 적극적이며 관심이 있느냐의 문제다.

 

 

7. 사소한 배려, 작은 일에도 관심과 애정이 항상 묻어 있다. 길의 방향을 이끈다거나 위험요소로부터 보호해준다거나 여자의 작은 움직임 하나에도 불편한 부분에 대해 신경을 쓴다.

 

8. 진심인 남자는 주변 친한 지인들에게 여자 친구를 소개 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그가 나를 정말 사랑한다면 적어도 친구나 가족들에게는 나를 소개하고 싶어 할 거라는 것이다. 만약 남자가 나를 지인들에게 소개하기를 꺼린다면, 아직 나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것일지 모른다.

 

 

9. 남자의 대부분은 여자와의 스킨쉽을 위해 진심을 가장하고 여자에게 접근한다. 그러한 가짜 진심을 혼동에 많은 여자들이 상처를 받는다. 진심인 남자는 여자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다. 그리고 여자의 의사를 존중해주고 기다려 줄줄도 안다.

 

10. 진심인 남자는 함부로 여자에게 정을 주지 않는다. 정말 자신이 진심으로 여자를 사랑할 수 있는 상태에 따라 마음과 정을 나눈다. 하지만 그러하지 않은 남자들은 단지 외로움을 달래고 순간을 즐기기 위해 거짓된 마음과 정을 함부로 준다. 본인은 죄책감을 그리고 상대 여자에게는 상처를 남긴다.

 

 

11. 진심인 남자는 여자친구 일거수 일투족이 관심이고 소중한 요소들이다. 그만큼 사소한 일에도 기억하는 일들이 너무 많고 또한 정확하다. 함께 나눴던 대화들을 나중에 기억하고 질문을 한다. 여자친구가 무심코 건넨 말들도 모두 기억하고 항상 기분 좋게 소환한다.

 

12. 진심이 남자는 약간의 언쟁과 잔소리가 있다. 다툼을 할 정도로 나에게 신경쓰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인정 사정 없이 싸움을 하라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의 언쟁이 일어날지언정 서로의 생각이나 의견을 공감하는 남자라면 진심이다. 남자가 조금도 나와 엮이고 싶어 하지 않는 것 같다면, 나에 대한 애정이 없다는 말이다.

 

 

13. 진심인 남자는 말할 때 주어가 ‘나’, ‘내가’ 보다 ‘우리’라는 단어를 더 많이 쓴다. ‘우리’는 그가 나를 연인으로 늘 함께 하고 있음을 여긴다는 것이며 혼자보다는 함께하는 시간들이 더 중요하다는 의미다. 그리고 여자친구에게만 쓰는 애칭이나 둘만 나누는 농담이 있다면 그건 아주 좋은 사인이다. 둘의 관계에 푹 빠져 나를 많이 생각하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14. 진심인 관계에서는 서로의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 나누는 것이 어렵지 않다. 내가 그의 어떤 점들을 좋아하는지, 내가 지금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를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그도 나와 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는지 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하지만 진심이 없이는 그러한 소통도 부담이고 불편하다.

 

 

15. 관계가 진심이라면 미래지향적이다. 둘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할 때 남자가 자꾸 피하려는 경향이 있다면 그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 것일 수 있다. 하지만 건강한 관계에서는 그에게 ‘우리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은 너무 자연스러운 일이고 언제든 대화가 필요할 때는 기꺼이 곁에 있어 주겠다’라는 것을 어필할 필요가 있다.

 

16. 대화가 즐겁고 소통이 막힘없이 원활하다면 진심이다. 소통이 안되거나 대화 자체가 어렵고 불편하다면 어떠한 관계라도 진심이 들어설 자리가 없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