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

남자가 결혼하고 싶은 여자에게 보내는 특별한 행동 8가지

by 챔빛 2021. 8. 9.

연애기간을 통해 남자든 여자든 연인의 장점을 하나씩 알아가게 되고 서로에 대한 확신이 쌓여 갈수록 결혼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특히 남자 같은 경우는 결혼을 염두해두고 교제를 하고 있다면 행동에 있어서는 여자와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결혼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 남자들이 나타내는 행동 신호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1. 가치관이나 삶의 기준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연애초기를 넘어 중반에 이르는 커플중 특히 결혼을 염두해 두는 남자들은 여자에게 삶에 대한 가치관, 성격, 삶의 우선순위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진다. 그는 여자친구에게 그녀가 생각하는 미래에 대해 은연중 대화에서 물어볼 것이다.

 

자신의 미래에 항상 여자친구가 존재하는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미래와 대비시키며 삶의 기준을 잡기 시작한다.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에 대한 대화가 주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면 필시 남자는 결혼을 진지하게 생각할 가능성이 높다.

 

 

2. 주장보다는 의논이 많아진다.

연애중 남자의 직장이나 삶전반에 관련된 문제가 생기면 남자는 여자친구와 항상 의논하고 싶어한다. 이것은 삶에 깊이 여자친구를 관여시킴으로써 관계를 진중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나타는 증거다. 그리고 여자친구의 삶에도 깊이 관여하여 삶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남자친구의 진지한 모습을 자주 확인할 수 있다.

 

남자가 자신의 문제나 단점 그리고 현재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가감없이 솔직하게 여자에게 이야기 한다면 결혼을 생각하는 좋은 징후로 봐도 무방하다. 무엇보다 회사와 가족 등과의 문제를 함께 의논하고 싶어한다면, 당신을 이미 미래의 배우자로 생각하고 있다는 뜻이다.

 

 

3. 단점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상대의 단점이 관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상대이성은 그러한 조건으로 인해 많이 힘들어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남자가 그러한 여자의 단점을 크게 지적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수용하고 인정한다면 여자 친구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좋아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대의 단점이 이별의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할 수 있다.

 

하지만 남자가 여자친구의 단점으로 자신과 크게 충돌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이 그녀의 빈 곳을 채워줄 수 있다고 느낄 때 결혼을 생각하게 된다. 그녀의 단점은 그의 눈에는 결코 들어오지 않는다. 자라온 환경과 부모, 취향 등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가 다르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성숙한 남자는 좋은 신랑감이 될 수밖에 없다.

 

 

4. 이해와 존중의 폭이 크다.

짜증과 불만이 적은 관계는 건강하고 좋은 관계다. 연인관계에서 여자보다 남자가 더 많이 이해하고 여자를 존중하는 관계라면 그런 남자는 마음속에 결혼을 생각하고 교제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남자는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한 없이 관대해진다.

 

약속시간에 조금 늦었다거나,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행동을 두고 불만과 짜증을 함부로 남발하지 않는다. 매사 여자친구의 생각과 행동을 지지하고 진심으로 이해와 존중이 보여지는 남자의 행동의 근저에는 지금 사귀는 여자친구가 미래에 함께 할 가능성이 크다. 남자들은 평생을 함께 할 여성에게는 속이 깊고 너그러운 남자로 보이고 싶어 한다.

 

 

5. 가까운 친구, 가족과의 교류가 많다.

남자는 아무런 이유 없이 가까운 친구와 가족과의 교류에 있어 여자친구와 함께하지 않는다. 결혼은 연애감정과는 완전히 다르다.

 

가족과 친한 친구와의 시간을 만들고 그와 관련된 많은 이야기를 나눈다는 것은 연애를 넘어 결혼도 염두해 두는 사이임을 생각해 볼 수있다. 은근슬쩍 가족에게 소개를 당한적은 없는가. 물론 신중한 남성들은 좀 더 확신이 생긴 뒤에 가족이나 친구를 소개하는 경우도 있다.

 

 

6. 씀씀이에 계산적이지 않다.

남녀 모두다 데이트 비용에 대한 명백한 '신호'에 공감할 것이다. 남자가 데이트 비용은 물론이고 만나는 여성에게 투자하는 돈을 아까워 하지 않는다면 역시 결혼 상대자로 여기고 있는 것이다.

 

결혼을 하게 되면 많은 부분에서 운명 공동체가 되는데, 그 중에서 경제적인 부분도 커플들은 '합병'을 한다. 따라서 남자가 여자게에 돈 쓰는 것을 아까워 한다면, 결혼 상대로 생각하지 않을 수 있다.

 

 

7. 공유하고자 하는 대상이 많아진다.

남자가 아끼는 물건이나 사적인 생활영역 , 더 나아가 취미, 운동 등과 같은 자기개발 활동을 함께 하고 싶어한다면 남자는 그러한 커플 간의 관계를 남다르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남자는 무의식 중에 뭔가를 함께 시작하고 싶어 하는 것일 수 있다.

 

 

8. 자신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항상 말해주는 남자친구의 모습을 발견한 적은 없는가. 자신의 미래 속에는 여자친구도 있다는 것을 은근히 알리는 것이다. 그래서 ‘앞으로 너랑~’으로 시작되는 말들을 많이 한다. 무언의 약속을 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남자는 결혼을 생각하는 이성 앞에서 일을 잘하는 믿음직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한다. 자기가 사랑하는 여자에게 인정 받고 싶어한다. 특히 회사일이나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 사업의 비전과 전망 등을 시시콜콜하게 말한다면 상대에 대한 생각이 깊은 것이다.

 

댓글